2006년 10월 12일 목요일

이올린 지역이야기가 오픈했습니다






1. 아시죠? 태터툴즈 블로그는 지역 태그 입력이 가능합니다.


아시다시피, 태터툴즈 기반 블로그 (태터툴즈, 티스토리, 오마이뉴스 블로그 등) 에서는 글을 쓰실 때 해당 글에 대한 지역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태터툴즈 기반 블로그 하단의 지역 입력 부분

이렇게 블로그 글에 지역 정보를 입력하시면, 블로그 방문자들은 "위치로그" 메뉴에서 각 지역별 블로그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앗.. 이런 기능이 있는지 미처 모르셨다고요?^^)

위치로그 예: 린스님의 위치로그 http://www.i-rince.com/location

이처럼 개별 블로그 안에서 지역별로 이야기를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특정 지역에 대해서 여러 블로거들이 쓴 수많은 글들을 모아서 보면 더욱 재미있겠지요?^^ 이를 해주려는 곳이 바로 이올린 지역이야기입니다.

2. 이올린 지역이야기 둘러보기


/ 인기지역 : 최근 3일동안 많이 올라온 지역이 어떤 지역인지를 보여줍니다.

/ 많이 본 지역이야기 : 지역 정보가 입력된 글 중 이올린을 통해 많이 읽혀진 글을 보여줍니다.

/ 지역 네비게이션 : 원하는 지역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네비게이션입니다. 상위 지역을 클릭하면 (예: 대한민국), 그 지역에 속해 있는 하위 지역들이 하나씩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예: 서울).

/ 선택한 지역이야기 보기 버튼 : 지역 네비게이션에서 지역을 선택한 후 버튼을 누르면 하단의 지역이야기 컨텐츠 영역에 해당 지역에 관한 글들이 표시됩니다.

/ 지역이야기 컨텐츠 영역 : 해당 지역에 관한 글 목록입니다.

3. 따라해 봅시다!

이올린 메인 페이지에서 우상단의 "지역" 메뉴를 누르시면, 지역이야기의 첫 페이지가 나옵니다.

지역이야기 첫페이지


먼저, 지역 네비게이션을 통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네비게이션 메뉴에서 대한민국을 선택하면 서울, 부산... 강원도 등이 오른쪽에 펼쳐지고, 그 중에서 강원도를 선택하면 춘천시, 강릉시 등이 오른쪽에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강원도에 관련된 모든 블로그 글을 보시려면 강원도를 선택한 상태에서 "선택한 지역이야기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현재 1,096개의 이야기들이 있군요.^^


최하위 지역 분류 가운데 가장 많은 글을 갖고 있는 지역은 서울의 홍대 입니다. 880 개의 블로그 글이 등록되어 있군요.

자, 그럼 이올린 지역이야기로 한번 떠나 볼까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2006년 10월 3일 화요일

이올린에 싱크하세요! 세상이 열립니다.



EOLIN
이 베타오픈한지 오늘로 4일째입니다. 벌써 여러분이 EOLIN에 대한 많은 소식을 전해주시고 있습니다. :D

 EOLIN 태그로 올라온 글 보기



Rukxer님께서 멋진 축전까지 보내주셨습니다.

Rukxer님이 보내주신 개편 기념 축전 :D 사무실에 프린트해서 붙여놓을 예정입니다.


아직 EOLIN 이 하는 역할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EOLIN 에 대해 간단히 소개합니다.

태터툴즈와 태터툴즈 기반의 블로그의 경우, 공개/비공개 이외에도 싱크(발행)을 통해 EOLIN 으로 글을 보낼수가 있습니다. 태터툴즈의 글을 모아서 볼 수 있었던 태터센터가 태터툴즈의 글 정보만을 가지고 구성되었다면, EOLIN 은 태그와 지역태그 등을 통해 더 다양한 방법으로 태터툴즈 기반의 블로거들의 글들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버전별 EOLIN sync 정보

  • 태터툴즈 0.96 이전 - 글
  • 태터툴즈 0.96 - 글 / 지역태그
  • 태터툴즈 1.0 (클래식 포함) - 글 / 태그 / 지역태그
  • 티스토리 / 오마이뉴스 블로그 - 글 / 태그 / 지역태그


글목록에서 아래의 싱크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이올린에 글 정보를 보내게 되고 이올린에서 노출되게 됩니다. 다시 한번 클릭하면 싱크가 해제되어 이올린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 버전별로 싱크(발행) 버튼이 조금씩 달라서 모아보았습니다.

Tattertools ~ 0.96
싱크(발행)을 하지 않았을 경우
싱크(발행)한 경우

Tattertools classic
싱크(발행)을 하지 않았을 경우
싱크(발행)한 경우

Tattertools 1.0 이상, TISTORY

싱크(발행)을 하지 않았을 경우
싱크(발행)한 경우

현재 0.96, 클래식에서의 글이 sync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버그를 잡고있는 중이고, 금일 저녁 중 복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복구되어, 0.96, 클래식에서도 싱크가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뵈겠습니다. 즐겁고 풍성한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